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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미시, 주부자원봉사회 & 고객만족서포터즈 CS교육 실시

구미인 2022. 9. 27. 07:28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김장호)는 지난 23일 민원실 주부자원봉사회와 고객만족서포터즈의 대민친절도를 높이기 위한 민원 응대 친절 교육을 실시하고 주부자원봉사회(회장 신은자) 회원과 고객만족서포터즈(회장 이영숙) 회원 60명이 참석했다

 

친절교육은 CS(Customer Service) 교육 전문 강사인 NH농협은행 소비자보호부 윤예진 강사가 '민원인과 내가 행복해지는 방법-너를 만나 행복해'라는 이색적인 주제로 진행했다. 윤 강사는 "주체적인 마음가짐을 키워 민원인을 응대한다면 스스로가 상처받는 일을 줄이고 자존감을 높일 수 있다"고 강조했다.

 

교육에 참여한 회원들은 "민원 응대 자원봉사를 하면서 스스로를 존중할 수 있는 자세를 배울 수 있는 기회였다"며 "앞으로 더 적극적인 마음으로 봉사활동을 하고, 민원인을 대할 수 있을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순애 민원봉사과장은 공무원과 시민 사이에서 가교역할을 하는 두 봉사단체 회원들의 노고에 감사의 말을 전하고 "봉사자들이 존중받고 민원인들은 감동하는 행정 서비스를 실현할 수 있도록 더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