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구미시사회복지사협회, 2022년 구미시 사회복지사대회 개최

구미인 2022. 9. 17. 10:33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김장호)는 9월 16일 시청 4층 대강당에서 구미시사회복지사협회(회장 김휘연) 주관으로 사회복지시설 종사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2년 구미시 사회복지사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열린 사회복지사대회는 열악한 근무여건 속에서 사회적 약자 돌봄에 최선을 다하고 있는 사회복지사를 위로하고 사기를 진작하기 위해 마련하였다.

 

사회복지사대회는 사회복지사 선서, 대회사 및 축사, 경북사회복지사 체육대회 선수단 출정식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평소 어려운 이웃들의 삶의 질 향상과 복지증진을 위해 헌신해 온 사회복지사 22명에게 표창을 수여했다.

 

특히, 코로나19로 힘들고 지친 사회복지사를 위한 릴레이 응원메세지 영상 상영 등이 펼쳐져 사회복지사들의 지친 마음과 몸을 달래고 감동을 선사하는 자리로 꾸며졌다.

 

이날 행사를 주관한 김휘연 구미시사회복지사협회장은 "희생과 헌신만 요구되는 사회복지사가 아니라, 전문 직업인으로 존중받으며 긍지와 보람을 가지고 일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장호 구미시장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최일선 현장에서 묵묵히 헌신하는 사회복지사 여러분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사회복지사의 권익향상 및 처우개선을 위해 구미시에서도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구미시 사회복지사협회는 2003년 사회복지법인으로 인가되었으며 지역사회 교류협력 사업, 복지인 역량강화 교육, 동호회 운영 등 구미시 사회복지사 발전을 위한 중추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