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구미시설공단, 임원(비상임이사) 공개모집!

구미인 2022. 8. 31. 05:40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설공단은 비상임이사의 임기만료에 따라 공단 임원추천위원회를 구성하고 비상임이사 공개모집을 위한 관련 절차에 착수했다.

 

지난 8월 17일자로 구성된 공단의 임원추천위원회는 1차 회의를 개최하고 비상임이사 후보자 공개모집안을 확정했다.

 

이에 따라 8월 30일부터 모집공고를 실시하고 원서접수는 9월 1일부터 9월 15일까지 접수한다고 밝혔다.

 

구미시설공단 비상임이사 응모자격요건으로는 지방공기업법상 임원 결격사유에 해당되지 않는 사람으로 △비상임이사 직무에 대한 올바른 이해 및 수행능력 등 시설공단 관련 업무에 대한 학식과 경험을 갖춘 자 △지방공기업 경영에 관한 전문적인 식견과 능력이 있는 자 △세무·회계·법률·경영 및 이와 관련된 분야의 전문지식과 경험이 풍부한 자의 자격요건 중 최소한 하나를 갖춘 경우 응시할 수 있다.

 

임원추천위원회는 관련 법령 및 규정에서 정하는 객관적인 절차와 기준에 따라 서류심사와 면접을 거쳐 적합한 후보자를 선정해 구미시장에게 추천하며, 임기는 임용일로부터 3년이다.

 

비상임이사 공개모집에 관한 자세항 사항은 구미시설공단 홈페이지(www.ginco.or.kr) 또는 구미시청 홈페이지(www.gumi.go.kr)를 참고하거나, 공단 경영지원팀(☏054-480-2022)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