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구미시새마을회, 제77주년 광복절 맞이 태극기달기운동 전개!

구미인 2022. 8. 17. 07:42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김장호) 구미시새마을회(회장 오영환)는 제77주년 광복절을 맞아 8월 15일 구미역광장에서 새마을지도자 60명이 모여 '광복절 태극기달기 운동'을 펼쳤다.

 

구미시새마을회에서는 매년 광복절에 다 같이 모여 만세삼창을 통해 선열들의 숭고한 독립정신과 국권회복을 경축하고, 구미시민들에게 차량용 태극기와 가정용 태극기를 배부하여 태극기 달기를 독려하는 등 나라사랑하는 마음을 되새기고 광복절의 고귀한 희생정신을 계승·발전시켜 나가기 위하여 노력하고 있다.

 

오영환 구미시새마을회장은 "대한민국의 독립을 위해 열과 성을 다해 온몸을 바치신 순국선열과 애국지사의 고귀한 뜻을 기억하고, 모든 시민이 태극기 달기라는 작은 행동으로 나라사랑을 몸소 실천해 보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고 했다.

 

이날 캠페인에 참여한 김장호 구미시장은 광복절 태극기달기 운동에 참여해준 새마을지도자들의 노고를 격려하며 "코로나로 힘든 시기지만, 광복절을 맞아 애국선열의 얼을 본받고 다같이 힘을 합쳐, 시민 모두에게 희망을 심어줄 수 있는 구미를 건설할 수 있도록 새마을지도자들이 적극 앞장서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구미시새마을회는 국경일 태극기 달기 캠페인 외에도 태극기 바로 알기와 올바른 국기게양 방법 홍보 등 앞으로도 태극기를 통한 나라사랑 운동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