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구미시여성단체협의회, 신임 명예회장 위촉 및 여성 역량강화 특강!

구미인 2022. 7. 13. 10:16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여성단체협의회(회장 신경은)에서는 지난 11일 월례회에서 회원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서정진 신임 명예회장 위촉 및 자원재활용의 중요성에 대한 특강, 한부모가정 밑반찬 및 생필품 전달 등 다양한 활동을 펼쳤다.

 

이번 월례회에서는 구미시 여성단체협의회 정관에 따라 민선8기 김장호 시장의 배우자인 서정진 신임 명예회장에게 위촉장을 전달하고, 여성역량강화사업 일환으로 박미진(주)에코썸코리아 대표의 '업사이클링 어디까지 알고 있나?'라는 주제로 생활 자원을 재활용하는 방법과 자원관리의 중요성에 대한 특강에 이어 소속 단체별로 한부모가정 10가구를 방문하여 밑반찬 봉사를 실시했다.

 

신경은 구미시여성단체협의회장은 "먼저 여성단체협의회 새 식구가 되신 서정진 신임 명예회장님을 환영하며 '새희망 구미시대' 민선 8기 시정 목표가 올바른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여성단체협의회가 적극 참여하고, 또한 어려 이웃을 보듬는 일에도 솔선수범하여 공감하는 소통복지에 동참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이에 서정진 명예회장은 "구미시 여성의 더 나은 삶을 선도하고 있는 여성단체협의회 일원으로 함께 할 수 있어 영광이다."며 "앞으로 더 강하고, 위풍당당한 여성으로 우뚝 서는 여성단체협의회의 성장 과정에 작은 보탬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박경하 사회복지국장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남녀 모두가 행복한 여성친화도시 조성에 여성단체협의회의 적극적 참여가 큰 디딤돌이 되고 있음에 감사드리며, 대한민국을 선도하는 구미의 시대를 열어가는 그 중심에 여성단체협의회의 중추적 역할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구미시여성단체협의회는 1989년 설립되어 17개 단체 21,350여명의 회원들은 여성 역량강화 교육, 찾아가는 양성평등 강사 파견 위탁사업 추진, 육아대디 사진 공모전, 여성 안심환경 조성, 지역봉사 활동 등 여성의 사회참여 확대 및 권익 향상과 양성평등한 사회를 만들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해오고 있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