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구미시 '올해의 책' 전국독후감공모전 개최!

구미인 2022. 7. 9. 10:54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김장호)는 책 읽는 사회 분위기 조성을 위해 올해도 전 국민을 대상으로 '2022 구미시 올해의 책, 전국독후감공모전'을 오는 7월 11일부터 9월 5일까지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총 3개 부문(초등부, 중고등부, 일반부)으로 진행되며, 올해의 책으로 선정된 ▲어린이도서 '몬스터 차일드'(이재문, 사계절) ▲일반도서 '밝은 밤'(최은영, 문학동네)을 대상으로 한다.

 

전국 초·중·고등학생 및 성인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구미시립중앙도서관 홈페이지(http://lib.gumi.go.kr)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응모된 작품 중 81편을 수상작으로 선정하고, 총 1,480만원의 상금을 수여할 예정이다.

 

선정결과는 10월 24일 수상자에게 개별 통지되며, 구미시립중앙도서관 홈페이지에도 게시된다.

 

이선임 시립중앙도서관장은 "전국독후감공모전을 통해 구미뿐만 아니라 전국 어디에서나 구미시 올해의 책으로 함께 소통하고 공감할 수 있기를 기대하며 책을 매개로 온 국민이 하나가 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독후감 공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구미시립중앙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는 구미시립중앙도서관 독서진흥계(054-480-4673)로 하면 된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