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도개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패밀리가 떴다! 효드림사업' 실시

구미인 2022. 6. 30. 08:47

[구미인터넷뉴스]도개면(면장 강신석)에서는 6월 28일 도개면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정종하) 위원 18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6월 정례회의 및 '패밀리가 떴다! 효드림사업'을 실시했다.

 

패밀리가 떴다! 효드림사업은 도개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특화사업으로 대가족제도의 의미를 되살려 다양한 서비스 지원 및 인적안전망을 구축하는 사업으로 아들이 할 수 있는 역할인 집수리, 효 선물세트 전달, 딸이 할 수 있는 밑반찬지원, 이불교체 사업 등으로 진행되고 있다.

 

이번 정례회의에서 새로 위촉된 신규 위원 1명에게 위촉장을 전달하고, 도개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인 패밀리가 떴다! 효드림사업를 확대, 저소득노인 20가구를 선정하여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정성껏 준비한 밑반찬(우엉조림, 젓갈, 멸치볶음, 소고기국), 김1박스, 계란10구, 라면 각5봉 등 반찬 및 식료품 셋트를 직접 전달하며 이웃사랑을 실천했다.

 

정종하 위원장은 "요즈음 물가가 많이 올랐는데 어르신들에게 작으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며 "앞으로 행복한 복지공동체를 만들기 위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동을 활발하게 이어갈 것"을 다짐했다.

 

강신석 도개면장은 도개면 지역사회복지협의체 위원에게 감사를 전하며 "앞으로도 공적 사회 안전망의 혜택을 못 보는 취약계층과 사각지대 이웃들을 적극적으로 발굴해 달라"고 당부했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