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구미시설공단 구미시승마장 '기승능력인증제 심사' 시행!

구미인 2022. 6. 29. 08:04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설공단에서 운영하는 구미시승마장은 한국마사회 기승능력인증제 심사를 오는 9월 23일부터 24일까지 시행한다고 밝혔다.

 

기승능력인증제는 한국마사회가 기승자의 기승능력 및 말과 승마에 대한 이해 등을 종합적으로 판단하고 심사하여 단계별로 등급을 부여하는 인증제도로 종목(마장마술,장애물,지구력 등)과 수준에 따라 초급 7등급부터 고급 1등급까지 7개의 등급체계로 이뤄져 있다.

 

구미시승마장은 한국마사회 지정'’그린승마시설'로 기승능력인증제를 시행할 수 있는 시설과 마필 인프라를 갖추고 있다.

 

이번 심사는 초보단계인 6~7등급을 대상으로 시행되며 응시료는 무료이다. 응시종목은 필기, 실기, 구술시험으로 실시되며 심사합격자에게는 한국마사회의 기승능력인증서가 주어진다.

 

신청을 원하는 대상자는 9월 22일까지 한국마사회 호스피아 홈페이지(www.horsepia,com)에 회원가입을 하고 신청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한국마사회 (☎02-6006-3694)로 문의하면 된다.

 

채동익 구미시설공단 이사장은 "기승능력인증제와 같은 승마제도를 활용함으로써 승마인구의 확대에 힘쓸뿐만 아니라 대한승마협회 공인승마장에서 전국규모의 승마대회가 지속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