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구미시, 2022년 경상북도 지방세 우수사례 발표대회 최우수상 수상!

구미인 2022. 6. 15. 06:16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장세용)는 지난 10일 경북도청 안민관 회의실서 열린 '2022년 세무조사분야 우수사례 발표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경상북도와 한국지방세연구원이 주관한 이번 우수사례 발표대회는 세무조사 분야에서 도내 각 시군에서 제출한 연구과제의 1차 서면심사를 거쳐 최종 발표자로 선발되었다

 

구미시는 대회에서 신축아파트 별도옵션 세무조사를 통해 우수사례전파 및 지방재정확충에 기여한 점에 높은 점수를 받아 세정과 조근호 주무관이 최우수상을 수상하게 되었다. 세무조사 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한 조근호 주무관은 행정안전부 주관 전국대회에 경상북도 대표로 출전해 발표할 예정이다.

 

또한, 지난 9일 열린 '경상북도 지방세분야 연구과제 발표대회'에서는 최근 레저용품으로 붐(boom)을 일으킨 고가의 전동킥보드에 대한 과세확대 방안을 발표하여 구미시 세정과 박소현 주무관이 장려상을 수상했다.

 

황진균 세정과장은 "앞으로도 꾸준한 세정분야 사례연구를 통해 우수사례를 적극 발굴하고 자치단체 간 공유를 통해 공평과세 실현과 자주재원 확충에 기여 할 것"이라면서 "이번 발표대회를 통해 구미시의 선진 세무행정의 우수함을 보여준 것 같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