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2022년 제1차 구미시노사민정협의회 개최

구미인 2022. 4. 18. 10:36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장세용)에서는 4월 15일 14시 근로자권익지원센터에서 노사민정 각 계를 대표하는 위원 16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 노사민정 상호 협력을 통한 지역경제 발전 방안 모색을 위한 '2022년 제1차 구미시 노사민정협의회'를 개최했다.

 

이 날 '노사민정협의회'는 새로 위촉한 위원 1명에게 위촉장을 전달하고 2021년도 지역 노사민정 협력 활성화 사업 추진 실적과 2022년도 사업추진계획 보고를 통해 '노사민정실무협의회'의 지역 고용안정, 일자리 창출을 위한 협력적 노사관계 구축을 위한 역할 등을 보고 했으며, 구미형 일자리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한 '상생형일자리협의체 위원 구성'에 대해 심의하는 시간도 가졌다.

 

또한 장기화된 코로나 상황속에서 단계적 일상회복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코로나19 위기 극복과 시민의 건강 보호 ▲노사상생을 기반으로 기업의 경쟁력 강화 ▲안전한 일터 조성 및 소상공인 지원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노사민정의 결의를 다지고자 '노사민정 상호협력 공동선언문'을 체결했다.

 

장세용 위원장(시장)은 지난해 상생형 일자리 협약 의결을 비롯한 각종 노사민정 협력사업에 적극 동참해 주신데 감사를 전하며, "앞으로도 노사안정과 지역경제 발전을 위해 많은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