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선산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복지사각지대·나눔가게 발굴 홍보 캠페인!

구미인 2022. 4. 14. 07:05

[구미인터넷뉴스]선산읍(읍장 김종명)에서는 4월 13일 10시 선산읍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선산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이흥세) 위원 등 25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4월 정례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5월에 있을 특화사업인 장수사진 촬영과 가족사진 및 반려화분 만들기, 이불세탁 지원 사업에 대한 대상자 선정 등 세부 추진계획을 논의하고, 회의 후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고립될 가능성이 높은 복지사각지대 가구 발굴과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돕고 나눔을 실천하는 나눔가게 발굴을 위해 협의체 위원들이 직접 거리로 나가 편의점, 음식점 등 지역 내 상가를 방문하여 리플릿 및 홍보물품을 배부하며 이웃에 관심을 당부하였다.

 

이흥세 민간위원장은 "이번 홍보 캠페인을 통해 지역 주민들이 이웃의 어려움에 공감하며 위기가구 발굴과 기부문화 확산에 동참할 수 있기를 바라며, 우리 지역에 복지사각지대를 해소하기 위해 위원들 모두가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종명 선산읍장은 "지역 내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해 늘 애써주시는 선산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에게 감사드리며 지역주민 모두가 어려운 이웃들에게 따뜻한 관심을 가지고 다 함께 행복한 선산읍을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선산읍은 캠페인을 통해 발굴된 복지사각지대 위기가구에 대해서는 긴급지원, 통합사례관리, 민간자원의 연계 등을 제공하여 지역주민 복지만족도 향상에 기여할 예정이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