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이태식 구미시장 예비후보 '배리어프리(barrier free)’실천 공약 밝혀!

구미인 2022. 4. 2. 10:48

[구미인터넷뉴스]이태식 구미시장 예비후보는 1일 보도자료를 통해 "장애인과 노약자 등의 사회적 약자를 위한 ‘배리어프리(barrier free)’를 실천하겠다"고 밝혔다.

 

배리어프리(barrier free)는 "고령자나 장애인들도 살기 좋은 사회를 만들기 위해 물리적·제도적 장벽을 허물자는 운동으로 윤석열 대통령당선인의 장애인 정책과 기조를 함께하는 것이다"라고 했다.

 

이 후보는 '구미형 배리어프리' 공약으로 △장애인 콜택시 확대 △기사의 승하차 지원 △저상버스 보급 확대 △전동 휠체어 지원 확대 △공공기관 내 핸드레일 설치 △건물입구 계단 대신 경사로 설치 △문화이용시설의 장애인 편의시설 설치 및 서비스 제공 등을 제시했다.

 

또한 "구미시의 대중교통 이용을 포함한 기타 요소와 밀접한 분야에 대해 장애인 및 사회적 약자를 위한 베리어프리 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천해 나가겠다"고 강조하면서 "구미시가 배리어프리의 허브가 되도록 하여 무장애 사회를 알리고 구축하는데 일조하겠다"고 밝혔다.

 

이태식 예비후보는 현) 국민의힘 경북도당 부위원장으로 경상북도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장, 제9대·10대 경북도의회 의원, 기업 대표이사를 역임했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