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구미시, 봉곡공동육아나눔터 개소식 개최

구미인 2022. 2. 25. 07:56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장세용)는 2월 23일 15:30 구미시립봉곡도서관에서 구미시장, 시의회 의장, 시·도의원, 지역주민 등 관계자 40여명이 참석해 구미시 공동육아나눔터 5호점 '봉곡공동육아나눔터' 개소식을 가졌다.

 

이번에 개소한 봉곡공동육아나눔터는 지난해 10월 여성가족부와 신한금융희망재단이 추진한 공동육아나눔터 설치지원사업 공모에 선정되어 8천만원의 사업비를 지원받아 리모델링한 후, 봉곡도서관 어린이열람실 내 107㎡ 규모로 프로그램실, 사무실, 놀이 공간을 갖춘 시설로 단장하게 되었다.

 

공동육아나눔터는 지역의 안정적인 양육환경 조성을 목적으로 이웃이 함께 자녀를 돌볼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며, 아이를 키우는 부모들 간 교류로 육아경험과 정보를 공유할 수 있게 도와준다. 또 아이들을 위한 쾌적하고 안전한 놀이·독서 공간과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으로 이용하는 부모의 만족도가 매우 높다.

 

구미시 공동육아나눔터는 2010년 구미시가족센터 내 1호점을 시작으로 올해 5호점인 봉곡 공동육아나눔터까지 개소했으며, 앞으로도 추가 확충을 통해 사회적 공동 돌봄체계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장세용 구미시장은 "자녀 돌봄은 한 가족의 책임만이 아니라 지역과 사회가 함께 해야하는 일이다. 돌봄이 필요한 곳이면 언제 어디서든 손길이 닿을 수 있도록 촘촘한 돌봄망을 구축해야 한다"며, "구미시는 앞으로도 돌봄 공동체 활동 지원과 맞춤형 가족 서비스 제공으로 돌봄 친화적인 도시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구미시 봉곡공동육아나눔터는 관내 영유아, 초등 저학년 아동과 보호자가 이용할 수 있으며, 보호자와 자녀가 함께하는 공동체 프로그램, 가족품앗이, 영유아 놀이프로그램 등을 운영할 계획이다. 참여를 원하는 가정은 운영기관인 구미시 가족센터(☎054-443-0545)로 신청하면 된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

 

 

 
 
 
 
구미인터넷뉴스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