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JCI선산청년회의소, 미세먼지알리미 신호등 기탁!

구미인 2021. 12. 21. 09:37

[구미인터넷뉴스]JCI선산청년회의소(회장 신재민)가 미세먼지알리미 신호등 1대를 구미시에 기탁해 지난 18일 선산문화회관 및 선산농협 삼거리에서 기념식 및 준공식을 가졌다.

 

이날 선산문화회관에서는 JCI선산청년회의소 50주년 기념 및 미세먼지 알리미 신호등 설치사업 기탁식에는 김영식 국회의원, 정근수 도의원, 양진오 시의원 등 내ㆍ외빈 5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사업은 JCI선산청년회의소 50주년기념 사업의 일환으로 구미시 대기질 정보를 실시간 전달하는 미세먼지 알리미 신호등을 선산 농협 삼거리(선산읍 완전리 429-1)에 설치하여 기부채납 한 것으로 미세먼지 농도에 따라 파랑(좋음), 초록(보통), 노랑(나쁨), 빨강(매우 나쁨)으로 나타나며, 이에 고농도 미세먼지 발생 시 야외활동 자제, 마스크 착용 등 시민들이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신재민 회장은 "지역주민과 소통하며 화합할 수 있는 뜻깊은 일을 할 수 있게 되어 영광이며, 앞으로 더 발전하는 선산JC로 나아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선산청년회의소는 '조국의 미래, 청년의 책임'이라는 슬로건을 토대로 지역사회 화합과 발전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해오며 지역사회 발전을 선도해 나가고 있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