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구미시 '신노년세대 일자리 활성화 방안 포럼' 개최

구미인 2021. 11. 27. 07:47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장세용)는 11월 26일 오후 2시에 올림픽기념관 소극장에서 구미노인일자리창출지원센터(센터장 권구일) 주관으로 유관기관 관계자 및 기업체 대표, 일자리사업 참여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구미시 '신노년세대 일자리 활성화 방안 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포럼은 구미시 지역 만60세 이상 거주자 600명의 생활실태와 노인일자리에 대한 욕구를 파악하고, 취업실태, 희망직종, 근무형태, 취업희망 이유에 대한 결과를 토대로 신노년 세대를 위한 보다 체계적인 서비스 지원계획과 다각적인 노인일자리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는 계기가 되었다.

 

구미시 노인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다양한 노인일자리 확대와 신노년세대의 노인일자리 욕구 해결을 위해 민간 영역의 양질의 노인일자리 모델개발과 직종개발, 취업교육 등을 통해 다양한 노인일자리 프로그램의 필요성과 정책 방안을 논의했다.

 

최동문 사회복지국장은 "어르신들의 경륜과 경험을 활용 할 수 있는 하나의 일자리를 더 만들기 위해 공기업, 민간단체, 기업체 등의 적극적인 협조와 협력으로 지역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다양한 노인일자리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구미노인일자리창출지원센터에서는 고령화사회 대비 노인일자리창출 인프라구축, 취업알선 및 교육 등 종합적인 노인일자리 지원사업을 매진하고 있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