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구미시설공단, 지역사회공헌 협력 네트워크 포럼 개최

구미인 2021. 11. 19. 08:49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설공단은 지난 17일 호텔 금오산에서 '지역사회공헌 협력 네트워크 포럼'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포럼은 구미시설공단 채동익 이사장을 비롯해 사회공헌 협력 네트워크 11개 기관 △경상북도환경교육센터 △구미시가족센터 △구미시장애인종합복지관 △구미시지역아동센터협의회 △구미노인일자리창출지원센터 △대한웰다잉협회 △대한적십자사 △(사)꿈을이루는사람들 △(사)문화창작집단 공터다 △(사)청년경제연구소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행사는 지역사회의 일상회복을 목표로 사회공헌 협력 네트워크 간 소통과 협업을 위한 대화의 장을 열고자 마련됐으며 ▴개회식 ▴네트워크 협력 활동성과 공유 ▴ESG 경영 강연 ▴네트워크 기관 간 자유토론 ▴폐회식 순으로 진행됐다.

 

포럼에서는 김귀곤 금오공과대학교 교수가 'ESG 경영'에 대한 강연을 진행했고, 이를 통해 각 기관은 ESG 연계 사회공헌 강화의 필요성을 되새기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진 자유토론 순서에는 위드 코로나 시대에 사회공헌 활동이 나아가야할 방향을 논의하고 기관 간 연계 사업을 발굴·추진하고자 자유로운 소통과 교류의 시간을 가졌다.

 

구미시설공단 채동익 이사장은 "이번 포럼을 계기로 사회공헌 협력 네트워크 간의 소통이 원활해지고 기관 간의 협력 활동이 많아지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사회적 가치 증진을 위한 네트워크 활동에 적극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구미시설공단은 같이 Plus⁺ 사업을 기반으로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해 노력하는 등 지방공기업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있으며, 올해 행정안전부로부터 지방공기업 경영평가 2년 연속 최우수, 지방공공기관 혁신 최우수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