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구미시 선산대로(지산동)-낙동강체육공원 4차선 도로 개통!

구미인 2021. 11. 3. 06:59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장세용)는 낙동강 체육공원 접근성을 강화하고 국도대체우회도로와 연계하여 도심지 교통량을 분산하기 위해 낙동강 체육공원 진입도로 4차선 전구간을 개통했다.

 

이번에 개통된 낙동강 체육공원 진입도로는 총사업비 164억원을 투자하여 2010년부터 연차적으로 시행되었고 선산대로(지산동)에서 낙동강 체육공원 제방도로까지 총연장 1.69km을 기존 도로폭 6m(2차로)에서 28m(4차로)로 확장한 사업이다.

 

최근 낙동강 체육공원은 각종 대형 행사 및 오토캠핑장, 야외물놀이장 등 편의 시설 이용자가 증가하였으나 기존 협소한 도로폭으로 인해 통행에 어려움이 있었고, 금년 국도대체우회도로가 구미시 고아읍 송림교차로까지 개통함에 따라 기존 도로와 교통 병목이 발생되고 있었다.

 

이번 도로 개통으로 낙동강 체육공원을 쾌적하게 진출입하고 농번기 시 농기계와 안전사고 발생 위험을 최소화하여 그동안 도로 이용에 불편을 겪었던 구미시민들에게 최적의 교통 편의를 제공할 것이다.

 

또한 금년 연말 국도대체우회도로가 선산까지 개통 완료 예정임에 따라 국가산업단지와 강동지역의 출퇴근 거리를 단축하고 지역의 교통량을 분산하여 도심 내 교통 지정체가 다소 해소될 것으로 예상된다.

 

구미시 도로과 관계자는 "공사기간 많은 교통 불편이 있었음에도 협조하여 주신 구미시민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낙동강 체육공원 진입도로는 구미시의 교통혼잡을 해소하기 위한 주요 사업으로 국도대체우회도로와 연결되어 교통 불편 완화, 국가산업단지 물류 이동 거리를 단축하는 등 구미시 발전에 크게 이바지 할 것이며 앞으로도 시민들의 편리하고 안전한 도로 이용을 위해 도로개설 및 유지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

 

 

Tag

#구미시 # 선산대로(지산동) # 낙동강체육공원 # 4차선도로개통 # 구미인터넷뉴스

 

 

구미인터넷뉴스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