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상모사곡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독거어르신 생신잔치로 기쁨드려!

구미인 2021. 9. 4. 10:40

[구미인터넷뉴스]상모사곡동(동장 김성학)에서는 9월 3일 지역사회보장협의체(회장 이봉원), 김춘남 구미시의원과 함께 관내 저소득 독거 어르신 김○○의 집을 찾아가 '독거어르신 생신잔치'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마을 보듬이 생신잔치팀 위원들이 직접 마련한 미역국과 오리백숙, 각종 나물무침, 잡채, 부침개, 케익, 꽃다발을 준비하고 생신축하 노래를 불러 드리는 등 어르신을 즐겁게 해 드렸다.

 

김 할머니(82세)는 얼굴엔 희색이 가득한 가운데 "바쁜 분들이 매달 밑반찬도 해다 주고, 뭐할라꼬 생일까지 챙기노? 미안해서 우짜라고?"라고 하시면서 고마움을 전했다.

 

김성학 상모사곡동장은 "코로나19가 길어지면서 어르신들께서 더욱 답답하고 힘드겠지만 앞으로도 더 이상 외롭지 않도록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과 함께 만수무강하고 행복하실 수 있도록 더욱 살피겠다"면서 음식을 준비한 위원들을 격려했다.

 

상모사곡동에서는 2017년부터 마을보듬이 5대 특화사업 중 하나로 독거 어르신 70여분께 생신상을 차려 드렸으며, 오리백숙은 오리사냥(대표 김재수), 꽃다발은 꽃미남 꽃집(대표 우종석), 케익은 빠리바게뜨 (대표 배윤근)에서 매년 후원을 해 오고 있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

 

 

 

Tag

#구미시 #상모사곡동 # 지역사회보장협의체 # 독거어르신 # 생신잔치 # 구미인터넷뉴스

 

 

구미인터넷뉴스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