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구미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 회의' 개최

구미인 2021. 9. 2. 09:09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장세용, 민간위원장 석호진)에서는 지난 8월 31일 14시 새마을운동테마공원 연수관 대강의실에서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 25명이 참석한 가운데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읍면동별 특화사업을 소개하면서 공동사업 공유와 협의체 활성화 방안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지고, 읍면동 협의체 민간위원장 중 임원진 5명을 새롭게 선출(▲대표 선산읍 이흥세 위원장 ▲부대표 인동동 김혜진 위원장, 도량동 전옥례 위원장, 신평1동 최정이 위원장, ▲총무 광평동 유영순 위원장)했다.

 

대표로 선출된 이흥세 선산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은 "선출된 임원진 및 읍면동 위원장 여러분과 협력하여 읍면동 협의체 활성화를 도모하고, 어려운 이웃을 돌보는 일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석호진 구미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은 "새롭게 선출된 읍면동 협의체 민간위원장님께 축하의 말씀을 전하며, 우리 주변에 소외되는 이웃이 없도록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회의에 참석한 최동문 사회복지국장은 "사각지대 없는 사회복지 안전망 구축을 위해서는 읍면동 협의체 역할이 중요하며, 읍면동 간 정보를 공유하고 협심한다면 구미시 복지가 한 걸음 더 나아가는 계기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2019년부터 민간위원장 네트워크를 결성하여 활발한 교류와 소통을 하고 있으며, 위기가구 등 지원대상자 및 복지자원을 발굴하고 지역 특성에 맞는 특화사업 추진하고 있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

 

 

Tag

#구미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 읍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 민간위원장회의 # 민간위원장네트워크 # 구미인터넷뉴스

 

 

구미인터넷뉴스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