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구미시, 카드형 구미사랑상품권 출시 및 10% 특별할인판매

구미인 2021. 8. 28. 07:51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장세용)는 오는 9월 6일에 카드형 구미사랑 상품권 출시(이하 구미사랑카드)와 동시에 10% 특별할인 판매를 실시한다.

 

이번에 출시되는 구미사랑카드는 앱 기반 충전식 체크카드로, 만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모바일앱 KT '착한페이' 회원 가입 후 카드발급 및 충전이 가능하다.

 

구미사랑카드 발급은 '착한페이' 앱을 온라인 신청하거나 은행(농협, 대구은행, 새마을금고, 하나은행)을 방문해 즉시발급 할 수 있으며, 충전은 '착한페이'앱을 통해 충전할 수 있다.

 

모바일 사용이 어려운 지역민을 위해 농협에서는 농협 구미사랑카드에 한 해 오프라인 충전도 지원한다.

 

구미시는 지류형 상품권에 대한 시민불편을 해소하기 위하여 지난 7월 KT를 운영사로 선정해 구미사랑카드를 추진해 왔으며, 지역은행 5개사(농협, 대구은행, 새마을금고, 하나은행, 신협*)가 참여한다. *신협은 9월 중 발매 예정

 

추석명절과 구미사랑카드 출시에 따른 이번 10% 특별할인 판매는 100억원 규모로 9. 6.(월)부터 소진시까지 진행되며, 구매한도는 1인 월 40만원 이내다.

 

10,300여 개소의 구미사랑가맹점 중 신용카드 단말기가 설치된 가맹점에서 사용이 가능하며, 가맹점은 구미시청 홈페이지(분야별정보>경제·농축산>구미사랑상품권)와 구미사랑상품권 어플(안드로이드, iOS 다운 가능)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구미사랑카드는 10% 특별할인혜택 외에도 연말정산시 체크카드와 동일한 혜택이 주어지며, 오는 9월 9일 오픈 예정인 경북 공공배달앱(먹깨비)에도 연계사용이 가능해 관내 소상공인에게도 저렴한 중계수수료(1.5%)와 매출증대 효과가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장세용 구미시장은 "이번 구미사랑카드 발행으로 지류형 상품권의 불편함을 해소하고, 코로나19로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소상공인들에게 구미사랑상품권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

 

 

Tag

#구미시 # 카드형 # 구미사랑상품권출시 # 10%특별할인판매 # 구미인터넷뉴스

 

 

구미인터넷뉴스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