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국제라이온스협회 356-E(경북)지구, 장애인 이동지원 위한 승합차 기증!

구미인 2021. 6. 22. 07:09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장세용)에서는 6월 21일 국제통상협력실에서 국제라이온스협회 356-E(경북)지구 김태주 지구총재, 손락찬 제8지역(구미) 부총재, 구미장애인이동지원센터 양성재 센터장, 최현영 운영위원회장 등 8명이 참석한 가운데 장애인 이동지원을 위한 차량 전달식을 가졌다.

 

국제라이온스협회 356-E(경북)지구 제8지역(구미)에서 지구 보조금 지원사업으로 마련된 기금으로 11인승 승합차(3,300만원 상당)를 구입하여 구미장애인생활이동지원센터(센터장 양성재)에 전달했으며, 이날 기증된 차량은 센터의 이용자들을 위한 이동 서비스 제공에 활용될 예정이다.

 

행사에 참여한 김태주 총재는 "기증 차량이 따뜻한 온정을 전하는 매개체로 활용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을 위한 나눔과 봉사활동을 지속하여 라이온스의 이름이 지역사회에 더 알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장세용 구미시장은 라이온스협회 경북지구의 따뜻한 관심과 후원에 감사의 뜻을 전하며 "복지 차량 지원으로 서비스 질이 향상되고, 이용자들의 편의가 증진될 것으로 기대되며 구미시에서도 우리 이웃과 함께 발맞추어 포용적인 복지 도시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국제라이온스협회는 시력 및 청력보존사업, 환경개선사업, 청소년 구제사업, 국제구호활동 등 다방면으로 봉사활동을 벌이고 있는 세계 최대의 글로벌 봉사단체로 해마다 시각장애인에게 흰지팡이를 기증하고 사회복지시설에 차량을 기증하는 등 함께 잘사는 사회를 만들어 가는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

 

한편, 구미장애인생활이동지원센터는 일상생활에서 혼자 이동하기 어려운 장애인에게 차량지원과 장보기, 병원, 출·퇴근 등 중증장애인에게 사회참여와 자립생활을 위한 이동을 지원하고 있다. 이용시 기본요금(5㎞내)은 1,000원이며 기본요금 초과시 ㎞당 200원으로 이용문의는 ☎054-452-3606으로 하면 된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

 

 

Tag

#국제라이온스협회 # 356-E(경북)지구 # 장애인이동지원 # 승합차기증 # 구미인터넷뉴스

 

 

구미인터넷뉴스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