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3/25 5

구미소방서, 봄철 부주의 화재예방수칙 안내

[구미인터넷뉴스]구미소방서(서장 조유현)는 최근 잇따른 화재에 대해 경각심을 일깨우고자 5월까지 봄철 화재예방 집중 홍보를 한다고 전했다. 봄철은 큰 일교차와 낮은 습도, 강한 바람 등으로 인해 사계절 중 화재 발생 위험이 가장 높은 시기로 꼽힌다. 건조한 날씨로 인해 화재 발생의 최적 조건을 형성하고 있으며, 부주의로 인한 산불 및 농가‧임야 화재가 많이 발생하는 계절적 특성을 가지고 있다고 말했다. 봄철 부주의 화재예방수칙은 △담배꽁초 불씨 제거 후 반드시 지정된 장소에 버리기 △불법 쓰레기 소각 금지 △촛불‧향초 등 받침대를 고정하여 사용하기 △음식물 조리 시 주변 가연물 제거 및 소화기 비치 △논‧밭 등 농경지 소각행위 금지 등이 있다. 조유현 구미소방서장은 "화재는 발생하기 전 예방을 하는 것이..

뉴스 2025.03.25

구미제일MJF라이온스클럽, 무을면서 의료봉사 및 식사 제공!

[구미인터넷뉴스]구미제일MJF라이온스클럽(회장 김영모)이 지난 22일 무을면복지문화센터에서 지역 어르신 150여 명을 대상으로 의료봉사와 식사를 제공했다고 밝혔다. 김영모 회장은 "봄을 맞아 자매결연 마을에 작은 보탬이 되길 바란다"며 지속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임호원 무을면장은 "따뜻한 나눔을 실천한 클럽 회원들께 감사드린다"며 지역사회 협력을 당부했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  #구미제일MJF라이온스클럽# 무을면# 의료봉사# 식사제공# 구미인터넷뉴스  구미인터넷뉴스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뉴스 2025.03.25

구미시, 생활밀착형 그린인프라 확대… 친환경·저탄소 정책 본격 추진!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가 올해 시민의 쾌적하고 편리한 일상을 위해 생활밀착형 환경 개선에 나선다. 탄소중립·친환경 정책을 통해 도시경쟁력을 높이고, 도심 속 숲세권 조성 및 명소화 사업을 추진해 시민 삶의 질을 한층 끌어올릴 계획이다. ■ 탄소중립·친환경 정책으로 기후위기에 선제적 대응 구미시는 이상기후로 인한 폭염과 집중호우 피해를 줄이고, 변화하는 환경에 적응할 수 있는 그린인프라를 구축한다. 우선, 폭염에 취약한 유아동 놀이시설 개선을 위해 학서지 생태공원내 어린이놀이터에 쿨링포그를 설치한다. 놀이터 주변에는 퍼걸러와 벤치를 추가 설치하고 그늘막과 식재도 보강한다. 선산도서관 3층에 베란다 공간은(117㎡)은 루프탑 정원으로 꾸며 이용객에게 개방한다. 지난해 전문가 자문과 주민 의견을 수렴했으며, ..

뉴스 2025.03.25

구미시, '중소기업 신용보증수수료 지원사업' 시행!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는 중소기업의 금융 부담을 완화하고 경영 안정을 돕기 위해 '중소기업 신용보증수수료 지원사업'을 3월 24일부터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기업자금 융자 시 발생하는 신용보증수수료를 지원하는 것으로, 경북 도내에서 최초로 시행된다. 지원 대상은 구미시에 본사, 주사무소 또는 주사업장이 있는 중소기업으로, 제조업·건설업 등 12개 업종이 해당된다. 기업당 최대 100만 원(보증액의 보증료율 1% 이내)의 신용보증수수료를 지원하며, 기업이 수수료를 먼저 납부한 후 신청하는 방식이다. 지원 대상에서 제외되는 기업은 △세금 체납 기업 △휴·폐업 기업 △사회적 물의를 일으킨 기업 등이다. 신청 대상은 2025년 1월 이후 신용보증수수료를 납부한 기업이며, 접수는 3월 24일부터 예산 소진..

뉴스 2025.03.25

구미시, 책방을 문화예술 공간으로…'작가가 머무는 책방' 운영!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는 4월 1일부터 지역작가와 동네서점의 상생사업 '작가가 머무는 책방'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서점을 생활 속 문화공간으로 활성화하기 위한 취지로 , , , 에서 진행된다. △임수현·신현선 작가는 그림책산책에서 포토그래피를 활용한 와 △신미경 작가는 이제봄에서 시니어 대상 △신애란 작가는 느슨한책방에서 △진서하 작가는 책봄에서 '주체적 나이듦'을 주제로 독서토론과 에세이를 지도한다. 이번 사업은 '지역작가 알리go, 동네서점 살리go' 사업의 하나로 '작가가 머무는 책방'을 시작으로 월간북토크, 로컬 크리에이터와 지역작가의 만남, 동네방네 책방 페스타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추진될 예정이다. 이선임 시립중앙도서관장은 "서점이 단순한 책 판매 공간을 넘어 작가와 독자가 교..

뉴스 2025.03.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