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구미시, 2023 관광기념품 공모전 심사결과 발표

구미인 2023. 5. 16. 23:58

▲관광기념품 금상 수상작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김장호)는 5월 16일 '2023 구미시 관광기념품 공모전' 심사 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공모전은 박정희 대통령 생가, 대통령의 업적을 직·간접적으로 상징할 수 있는 민·공예·공산품을 대상으로 공모한 결과 박정희 대통령의 업적 중 새마을운동과 관련된 작품들이 주로 출품됐다.

 

총 23개의 작품이 출품됐으며, 사전 선호도 심사와 심사위원회 평가를 거쳐 총 5개 작품(금상1, 은상1, 동상1, 장려상2)을 최종 선정했다.

 

금상은 새마을정신 로고와 박정희 대통령 생가를 모티브로, 구미의 상징성과 관광기념품 실용성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은 김정예 씨의 출품작 '잘 살아보세! 구미(키링)'가 차지했다.

 

▲관광기념품 은상 수상작

 

은상은 새마을 표어, 로고를 활용한 장식품(종)으로 '새마을 풍경(風磬)', 동상은 새마을운동을 캐릭터로 표현한 상품 '새마을친구들(문구류 세트)', 장려상은 구미시 관광명소 및 근대화된 도시를 디자인화한 '구미시 관광교통카드'와 구미공단을 대표하는 반도체 산업과 거북이 형상을 담은 '또바기구미(괄사)'가 각각 선정됐다. 대상은 심사위원 논의 결과 선정하지 않기로 했다.

 

선정된 작품은 구미시 관광지와 연계해 비치·판매할 계획이며, 관광마케팅 현장에서 구미를 널리 알리는데 사용될 예정이다.

 

▲관광기념품 동상 수상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