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구미에코랜드 어린이 숲&항공 과학체험전 개최

구미인 2023. 5. 11. 08:09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김장호)는 5월 13일부터 14일까지 구미에코랜드 일원에서 '구미에코랜드 어린이 숲&항공 과학체험전'을 개최한다.

 

행사 기간 중 방문객들은 구미에코랜드 주차장 및 경운대학교에 마련된 다양한 체험부스에서 숲체험 및 항공·과학 체험을 무료로 즐길 수 있으며, 에코랜드는 주차가 전면 통제되어 주차는 경운대학교 주차장을 이용하고, 셔틀버스를 통해 구미에코랜드까지 편하게 이동할 수 있다.

 

13일 오후 1시 에코랜드 특설무대에서 환경음악공연(에코그린합창단), 코미디 마임쇼 등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오후 2시 내빈 및 시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개막식을 개최한다.

 

주요 숲체험 행사로는 폐현수막 시계 만들기, 우리가족 명패 만들기, 곰 젤리 비누 만들기 등이 있으며, 항공·과학체험 행사로는 비행시뮬레이터 체험, 드론 시연 및 체험, B767 항공기 체험, 신비한 매직 나비, 바람으로 날아가는 로켓 등이 준비되어 있다. 이외에도 보물찾기, 활쏘기·딱지치기·윷놀이·투호놀이·제기차기 등 전통 놀이 체험도 가능하다.

 

 

구미에코랜드 어린이 숲&항공 과학체험전은 숲에서 다양한 체험과 관찰로 어린이들에게 자연의 소중함을 심어주고, 첨단 항공·과학 관련 체험으로 호기심과 창의력을 길러주는 소중한 체험교육의 장이 될 것이다.

 

한편, 구미에코랜드는 2017년 5월에 개장해 지금까지 150만여명의 방문객이 다녀갔으며 생태탐방 모노레일은 주말, 휴일 연일 매진이 될 정도로 큰 인기를 얻고 있어 지역 최고의 산림휴양 명소로 거듭나고 있다.

 

김장호 구미시장은 "2017년부터 시작돼 올해 4번째를 맞는 구미에코랜드 어린이 숲&항공 과학체험전 행사에 많은 어린이들이 가족과 함께 즐거운 추억을 만드는 시간이 될 수 있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자연친화적인 도시·어린이가 즐거운 도시 구미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

 

 

 

 

 

구미인터넷뉴스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