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구미시, 경북도 직원 초청 '지역 기업·전통시장 등 방문' 지역 이해도 높여!

구미인 2023. 3. 20. 08:48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김장호)는 지난 17일 경북도청 산업·경제분야 직원 40여명을 구미로 초청해 관내 기업과 새마을중앙시장, 구미국가5산단 등을 둘러보며 지역 산업경제 현안추진 시 지역 이해도를 높이는 시간을 가졌다.

 

경북도 직원들은 먼저 한국산업단지공단 경북지역본부를 들러 구미국가산단 현황에 대해 브리핑을 받은 후, 국내 대표 식품기업인 (주)농심 구미공장과 K-방산 선도기업 LIG넥스원을 차례로 방문했다.

 

이후 지역 대표 전통시장인 새마을중앙시장을 방문해 점심식사와 함께 시장투어를 진행했으며, 구미국가5산단으로 이동해 (주)LG BCM 조성현황 및 전체 분양상황을 둘러보며 통합신공항 배후지역으로서 변화하는 구미의 모습을 확인하기도 했다.

 

 

이날 구미를 방문한 도청 한 직원은 "실제 구미를 방문해 현장에서 추진 중인 사업을 경험해보니 앞으로 구미에서 추진할 사업구상에도 더욱 큰 도움이 될 것 같다."며 "지역을 방문해 경북도 직원들이 지역 이해도를 높일 수 있도록 자주 기회가 있었으면 한다."고 했다.

 

김호섭 부시장은 도청 직원들을 만난 자리에서 "반도체 특화단지와 방산혁신 클러스터 등 지역 현안사업을 추진하기 위해서는 경북도와 구미시가 상호 협조체계가 잘 구축돼 있어야 한다."며 "오늘 구미시를 방문해 보고 들은 내용들이 향후 구미시에서 추진하는 사업에 잘 반영될 수 있도록 지역에 많은 관심을 부탁한다."고 했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

 

 

 

 

구미인터넷뉴스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