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구미시 '제1회 대한민국 평생학습도시 좋은 정책 어워드' 선정 수상!

구미인 2023. 1. 19. 09:24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김장호)는 1월 18일 수요일 서울 세종문화회관에서 전국평생학습도시협의회가 주관하고 EBS한국교육방송공사가 후원하는 '제1회 대한민국 평생학습도시 좋은 정책 어워드(이하 평생학습도시 정책 어워드)'에 참석해 본상을 수상했다.

 

평생학습도시 정책 어워드는 전국평생학습도시협의회가 189개 평생학습도시를 대상으로 우수사례를 발굴‧소개하는 취지로 기획되었으며, 특색있는 정책사업에 주는 '좋은 정책 분야', 학습도시 정책을 만들고 기획하는 전문가 '평생교육사 분야', 지자체와 연계 협력하여 성과를 만들어가는 민간기관을 발굴하는 '파트너십 분야' 등 총 3개 분야에서 공모가 이루어졌다.

 

구미시는 '좋은 정책' 분야에서 시민이 지역에 대해서 탐구하고 정책아이디어를 만들어내는 시민학교 사업, '평생교육사' 분야에서는 국내‧외 평생학습 네트워크 활성화와 더불어 '시민학교, 마을배움터, 기업으로 찾아가는 평생학습' 등을 기획한 구미시평생학습원 김재현 평생교육사, '파트너십' 분야에서는 '단디 마을학교'를 통해 지역 주민 주도로 시니어 대상 결과가 있는 평생학습을 만들어 가는 '구미시-구미시평생교육지도자협의회'의 파트너십 사례가 선정되는 등 전 분야에 선정되는 쾌거를 달성하였다.

 

특히, 파트너십 분야 '구미시-구미시평생교육지도자협의회' 사례는 총 22개 사례 중에서도 사회문화적 파급효과가 높은 사례 5개 중 하나로 선정되어 전국평생학습도시협의회장‧EBS한국교육방송공사 사장 공동 명의의 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구미시 관계자는 "이번 평생학습도시 정책 어워드 선정을 통해 우수한 구미시의 사례를 알릴 수 있어서 기쁘고 이를 계기로 올해는 기업으로 찾아가는 평생학습을 기획‧추진하는 등 구미만의 평생학습 브랜드를 적극적으로 만들어 나가는 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