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구미시, 여성친화 한마음 대회 및 여성단체 활동 평가대회 개최

구미인 2022. 12. 24. 10:11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김장호)에서는 지난 12월 22일 11시부터 새마을운동 테마공원 다목적홀에서 '여성친화 한마음 대회 및 여성단체 활동 평가대회'를 개최했다.

   

여성친화 한마음 대회는 여성친화 도시 구미를 만들어가기 위해 주도적으로 활동하고 있는 여성단체들을 위한 화합의 장으로서 각 단체 간의 소통을 위한 나눔장터 및 단체별 활동 홍보 부스를 운영하고, 올 한해 활동모습 영상물을 시청하는 등 한마음으로 다지는 시간이 되었다.

 

또한, 오늘 나눔장터를 통해 얻은 수입은 연말 어려운 이웃들에게 따뜻한 온기를 전달하고자 나눔캠페인에 적극 동참하기로 했다.

 

한편, 여성단체 활동 평가대회는 구미시여성단체협의회 소속 17개 단체를 대상으로 자체사업 참여 실적, 각 단체별 특수사업 및 시정활동 참여도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하여, 6개 단체(최우수 1, 우수 2 장려 3)가 선정되었으며, 한부모가정 장학금 지원 및 가정봉사, 소비자보호운동, 출산장려 캠페인을 진행하는 등 적극적으로 전개한 대한어머니회 구미시지회(회장 김화자)가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안진희 복지정책과장은 "구미시를 대표하는 단체로서 여성 리더십을 통해 일상 속에서 다름을 존중하고 모두가 함께하는 여성친화도시로 나갈 수 있는 시민 모두가 행복한 구미를 만드는 데 힘을 보태 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구미시여성단체협의회는 17개 단체 21,000여명의 회원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여성 역량강화 교육, 육아대디 사진공모 및 전시와 양성평등 콘서트 및 여성폭력 추방 캠페인 참여 등을 통한 성인지 감수성 향상 및 양성평등 의식 확산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해오고 있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