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구미시, 제15회 대한민국 지방재정대상 '지방세 세무조사분야 대상' 수상!

구미인 2022. 11. 24. 11:30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김장호)는 11월 22일 경기도 광명시 T호텔에서 행정안전부가 주최한 2022년 제15회 대한민국 지방재정대상에서 '지방세 세무조사분야 대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지방재정대상은 매년 지방재정(세출, 세입증대 등)관련 분야의 실무자들이 모여 우수사례를 발표하고 자치단체 간 공유하는 행사로 2008년 지방재정 우수사례로 처음 개최하여 올해 '대한민국 지방재정대상'으로 명칭이 변경되었다.

 

구미시는 2022년 경상북도 지방세 세무조사 우수사례 발표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여 경상북도 대표로 참가하였으며, '시행사 장부에 없는, 아파트 별도옵션 추적조사'라는 주제로 누락세원을 방지하여 공평과세를 구현했다는 점에서 호평을 받았다.

 

세무조사분야 대상 수상으로 구미시는 기초자치단체로는 유일하게 대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올렸으며 보통교부세 2억원을 확보하게 되었다. 특히, 발표자로 참가한 세정과 조근호 주무관은 2020년 이 대회에서 행정안전부 장관상을 수상하며 교부세 1억원을 획득한 바 있다.

 

김장호 구미시장은 "부단한 세무조사기법 연구로 성실납세풍토를 조성하는데 보탬이 되어 기쁘게 생각하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업무연찬과 조사기법 공유를 통해 은닉세원을 발굴하여 세수증대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