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신라불교초전지 모례:랑(廊) 프로그램 성황리에 운영 중!

구미인 2022. 10. 7. 10:09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김장호)가 9월 24일부터 10월 29일까지 운영하고 있는 신라불교초전지 '모례:랑(廊)' 프로그램이 친구, 연인, 가족 단위 관광객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신라불교초전지의 야외잔디 공간에서 주말 오후 따스한 햇살을 받으며 피크닉과 소규모 공연, 플리마켓, 소규모 무료체험(썬캐처 만들기)까지 즐길 수 있는 '야외잔디피크닉(햇볕이랑)' 상품은 현재 5회차 중 4회차까지 전체 매진되었다. 연인, 가족 단위로 방문한 관광객들에게 자연 배경과 아름다운 공연 음악을 바탕으로 예쁜 소품을 가지고 사진으로 남기는 등 색다른 추억을 만들어주고 있어 가장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평일 오후 한옥 독채에서 여유롭게 피크닉을 즐길 수 있는 '한옥피크닉(한옥이랑)'도 휴식이 필요한 젊은 사람들에게 매력적인 프로그램이다. 야외잔디피크닉과 한옥피크닉은 '네이버예약(모례랑)'에서 사전 예약이 가능하며, 유료 상품으로 진행하고 있다.

 

또한, 전문 배우 출연진이 춤과 노래를 가미하여 모례정과 신라불교초전지의 유래를 알려주면서 신라불교초전지의 은은하고 아름다운 밤 풍경을 같이 감상할 수 있는 마을 야행길 체험프로그램인 '야행길 프로그램(물결이랑)'도 전회차 예약이 마감되어 성황리에 운영중이다.

 

신라불교초전지의 한옥 야외 공간에서 마임, 클래식, 국악, 어쿠스틱 등 다양한 장르의 문화예술 공연을 감상할 수 있는 '한옥콘서트(달이랑)'도 10월 29일 토요일 저녁 7시 신라불교초전지 교육관 앞 어울마당에서 2회차 개최를 앞두고 있다. 한옥콘서트는 누구나 무료로 관람이 가능하며, 아름다운 신라불교초전지의 야경과 함께 다양한 공연 음악을 즐길 수 있다. 마지막으로 향 관련 제품(비누 및 향수)을 만드는 체험인 '향기체험프로그램(바구니랑)'은 10월 1일 토요일 비누만들기 체험 프로그램에 이어 10월 15일 토요일에는 향수 만들기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모례:랑' 프로그램 운영으로 올 가을 신라불교초전지에서 시민들과 많은 관광객들이 찾아오고 있어 모처럼 활기를 띠고 있다. 앞으로도 신라불교초전지에서 보다 많은 시민이 흥미를 갖고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경쟁력 있는 관광시설로 거듭날 수 있도록 기대를 모으고 있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