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구미소방서, 추석 명절 온라인으로 안전 선물하기 집중 홍보

구미인 2022. 8. 25. 08:33

정훈탁 구미소방서장

[구미인터넷뉴스]구미소방서(서장 정훈탁)는 다가오는 추석 명절 화재예방을 위해 '고향집 방문 전 주택용 소방시설 온라
인으로 선물하기!' 집중 홍보를 5주간(8. 10.~9. 12.) 추진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온라인 선물하기 홍보는 코로나19 감염병 예방을 위해 비대면 홍보와 대면 홍보를 병행하여 진행된다.

 

주요 비대면 홍보는 ▲기고문 작성 및 페이스북 등 온라인을 이용한 홍보 ▲관내 전광판을 이용한 주택용 소방시설 선물하기 홍보 ▲백화점‧대형마트 등 다중이용시설 생활접점매체 홍보 ▲언론매체 활용 등이며 전통시장 등을 방문하여 주택용 소방시설 선물하기 홍보를 추진할 계획이다.

 

주택용 소방시설이란 소화기 및 감지기 등을 말한다. 소화기는 초기소화에 효과적이며 감지기는 빠른 대피에 도움을 준다. 작지만 화재 발생 시 큰 도움이 될 수 있다.

 

고향집 방문 전 주택용 소방시설을 온라인으로 선물함으로 사랑하는 가족과 지인의 안전을 지킬 수 있고, 올 추석 고향집에 안전을 선물하고 안심을 담아올 수 있을 것이다.

 

정훈탁 구미소방서장은 "이번 추석 명절도 코로나19로 인해 집에서 보내는 가구가 많을 것으로 예상된다"며 "고향집, 주택용 소방시설을 선물해 따뜻하고 안전한 추석 명절을 보내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