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구미시 공단 도시재생혁신지구 '산업단지 혁신지원센터 구축사업' 공모 선정!

구미인 2022. 6. 11. 10:04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는 6월 10일 산업통상자원부가 지원하고 한국산업단지 공단이 주관하는 노후 산단 내 입주기업의 기업활동 지원 및 업종고도화 촉진을 위해 시행중인 '산업단지 혁신지원센터 구축 사업' 공모에 구미시의 공단 도시재생혁신지구(이하 혁신지구)가 최종 선정되어 국비 40억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선정된 산업단지 혁신지원센터 구축 사업은 공단 도시재생혁신지구의 타사업과 연계․복합화로 인한 긍정적 시너지 효과와 새로운 산업 HUB의 조성에 대한 청사진을 제시하여 평가위원들로부터 큰 호평을 받았다.

 

공모를 주관한 산업단지공단은 구미 혁신지원센터사업을 통한 노후산단의 기업경쟁력 강화와 근로환경개선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선정이유를 전했다.

 

혁신지원센터 공모선정에 따라 구미시는 공단 도시재생혁신지구(공단동 249번지) 내에 사업비 138억원(국비40억, 지방비17억, 기금81억)을 투입하여 연면적 5,040㎡ 공간에 신산업 및 창업기업을 위한 테스트베드 및 메이커 스페이스 등의 혁신지원시설을 2024년까지 구축할 예정이다.

 

구미시는 혁신지원센터 구축 공모사업과 함께 지난해 산업통상자원부의 공모사업인 '산업단지 휴폐업공장 리모델링 사업'과 '산업단지 복합문화센터 건립사업' 공모 선정으로 총 140억원의 추가 국비를 확보하게 되었으며, 3가지 산단 환경개선사업을 도시재생혁신지구에 연계 추진하여 창업기업의 성장 지원과 산단 근로자의 문화인프라를 조성하여 산업단지 이미지 개선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전했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