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경상북도서부노인보호전문기관, 노인인권지킴이단 위촉 발대식

구미인 2021. 9. 16. 21:03

[구미인터넷뉴스]경상북도서부노인보호전문기관(관장 수진스님)은 지난 9월 14일 제1기 노인인권지킴이단 양성교육과 위촉 및 발대식을 개최했다.

 

노인인권지킴이단은 노인의 권익증진과 노인학대 예방을 위해 활동하는 단체로써 경상북도 서부 지역 내 학대받는 노인의 사례발굴 및 지원을 통해 지역사회에 기여하게 된다.

 

특히, 이번 제1기 노인인권지킴이단은 김천대학교와 구미대학교 학생들이 주축이 되어 참여하게 되었으며, 김천대학교, 구미대학교 학생 42명을 최종 선발하였다.

 

노인인권지킴이단은 지역사회와 더불어 노인이 웃는 세상을 만들기 위해서 앞으로 다양한 활동을 할 예정이다. 특히, 사회 전반에 퍼져있는 노인에 대한 부정적 인식과 노인차별 및 노인학대를 모니터링하고, 노인의 권익증진과 대국민 인식개선을 위해 앞장설 계획이다.

 

경상북도서부노인보호전문기관 관장(수진스님)은 "제1기 노인인권지킴이단을 위촉하게 되어 기쁘기 그지없다."면서 "노인인권지킴이단과 함께 노인 권익증진 및 노인학대 예방에 더욱 힘쓰도록 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경상북도서부노인보호전문기관은 경상북도 내(김천시, 구미시, 문경시, 상주시, 성주군) 학대피해노인의 발견, 보호, 치료 및 노인학대행위자를 위한 상담 및 교육, 홍보 등의 업무를 수행하고 있는 노인복지기관으로 24시간 노인학대신고상담이 가능하다.

 

학대로 고통받는 노인을 발견할 시 ☎ 1577-1389 또는 112번으로 문의 및 신고하면 된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

 

 

Tag

#경상북도서부노인보호전문기관 # 노인인권지킴이단위촉 # 김천대학교 # 구미대학교 # 발대식 # 구미인터넷뉴스

 

 

구미인터넷뉴스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