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야은초 '내일은 야은둥이 어린이날 오디션' 개최...다양한 끼와 재능 펼쳐!

구미인 2021. 5. 5. 10:00

[구미인터넷뉴스]야은초등학교(교장 윤인숙)에서는 5월 4일 제99회 어린이날을 맞이하여 '내일은 야은둥이 어린이날 오디션'을 개최했다.

 

이날 윤인숙 교장 선생님은 "코로나19로 인해 모두가 침울하고 의기소침한 시기에 학생들에게 더 많은 행복과 웃음을 주기 위해 온라인 상으로나마 함께 할 수 있는 행사를 마련했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미래의 주역이자 희망인 어린이의 소중함을 일깨우고 모든 야은초등학교 학생들의 행복한 하루가 되도록 여러 선생님들과 함께 최선을 다 했다"고 말했다.

 

10팀이 출연하는 이번 오디션 행사는 총 38팀의 어린이들이 지원하여 지난 28일부터 30일까지 긴 예선 대회를 치르는 등 학생들의 열렬한 호응과 더불어 시작하기 전부터 높은 기대를 모았다.

 

예선전은 사회적 거리두기 및 방역수칙 준수를 위해 3일에 걸쳐 학년 군별로 치르고 총 10팀 만을 선발했다. 본선은 본교 방송실에서 실시간 온라인으로 생중계하여 각 반에서 비대면으로 오디션 행사를 시청했다.

 

 

심사 방법은 팀별 오디션을 시청한 후 실시간으로 각 반 선생님과 친구들의 하트 점수를 합산하여 생중계하는 방법으로 모든 학생들이 오디션에 간접적으로 참여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보다 긴장감 넘치는 오디션을 시청하는데 큰 역할을 하였다.

 

온라인 오디션을 시청한 6학년 박**군은 "내가 좋아하는 친구들에게 직접 투표할 수 있어서 굉장히 즐겁고 재미있었어요.”라고 소감을 말했다.

 

행사에서 학생들은 개인 혹은 형제, 자매와 팀을 이루어 출전했으며 귀여운 동요부터 흥이 넘치는 가요, 아이돌의 노래와 댄스, 익살스러운 율동과 퍼포먼스까지 다양한 끼와 재능을 마음껏 펼쳤다.

 

오디션 우승자 및 참가자 전원에게는 상금으로 온누리상품권을 푸짐하게 증정하여 가족과 함께 우리 지역 내 전통시장 및 지역 상가를 탐방하고 경제활동 체험을 할 수 있도록 하였다.

 

본교 류미경 교감 선생님은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로 인해 놀이 및 체험 행사가 부족했던 어린이들에게 자신의 끼와 재능을 펼칠 수 있는 기회와 참여할 수 있는 기회, 즐길거리를 제공하는 축제의 역할을 하였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에게 즐겁고 색다른 체험을 통해 풍부한 경험과 추억거리를 만들어 주면서 선생님과 친구들과의 친근한 관계 형성에 주력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

 

 

Tag

#야은초 # 어린이날 # 축제 # 내일은야은둥이 # 어린이날오디션 # 다양한끼 # 재능펼쳐 # 구미인터넷뉴스

 

 

구미인터넷뉴스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